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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e It Alive LOCK & LOCK
락앤락의 기업와 특장점을 소개한 후 마케팅에, 광고에 대해 자세히 분석한 자료입니다. 락앤락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락앤락 소개와 특장점
3. 하나코비 연도별 매출 및 시장점유율
마케팅 계획
1. 상황분석(SWOT)
2. 마케팅 목표설정
3. 표적 시장 분석(STP)4. 마케팅 믹스 설계(4P)
광고 계획
1. 광고 목표설정
2. 광고 예산
3.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참고문헌Strength 자사의 강점
〮〮 선택과 집중 전략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어린이 용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600여 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주)는 1997년부터 회사정책을 전면수정,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 락앤락 제품 하나로 통합하고 이를 위해서 나머지 제품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브랜드 네임(락앤락)에서 기능의 명료한 의미전달이 가능
독특한 유통전략
락앤락은 독특한 판매 전략으로 수출에 성공한 사례인데, 우선 국내보다 해외 시장에 먼저 출시한 점도 차별적이었지만 대부분의 수출업체들처럼 전시회 등을 통해 바이어를 발굴하는 방식을 택하지 않고, 미국의 홈쇼핑 방송을 통한 유통 전략(2001년 세계 최대의 홈쇼핑 채널인 QVC를 통해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을 취한 케이스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미국 홈쇼핑에서 방송한 것을 그대로 번역하여 LG 홈쇼핑에서 방송하기 시작했는데, 2001년, 2002년, 2003년 3년 연속 `BEST of the BEST`로 선정될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홈쇼핑 업계에서 최장기 기록을 가진 인기 상품으로 기록되고 있다고 한다.
신개념 밀폐용기로서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국물이 많은 한국음식의 특성을 감안하여 락앤락은 밀폐력과 신선도 유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 밀폐용기는 뚜껑 부분의 잠금장치인 ‘힌지(hinge)`가 튼튼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 락앤락은 이 힌지 개발에 3년을 투자하였다. 그리고 제품 품질실험실에서 힌지를 300만번 회전시켜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만 출시할 정도로 검사에 엄격하다. 50만번을 여닫아도 손상이 가지 않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락앤락은 미 식품의약국(FDA)과 독일 SGS 등 선진국 검사를 모두 통과할 정도로 그 우수성을 공인 받았다.
락앤락 서포터즈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
락앤락은 주부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들이 주축이 된 락앤락 써포터즈 온라인 커뮤니티(http://www.bethe1.co.kr/lock/index_01.asp)를 구축하여 운영해 오고 있는데, 여기서는 2003년까지 13,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오프라인뿐 만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주된 고객인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려는 전략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라고 하겠다.
가능한 모든 영업망을 총동원
해외수출, 홈쇼핑, 할인점, 일반총판, 도소매, 인터넷쇼핑몰, 특판사업 등 모든 통로를 활용한다. 특히 각각의 판매비중이 전체매출의 15~20%씩 분산돼 있어 한 곳이 무너져도 다른 쪽에서 벌충이 가능하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25181&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Save It Alive LOCK & LOCK
파일이름 : Save It Alive LOCK & LOCK.hwp
키워드 : Save,It,Alive,LOCK,&
자료No(pk) : 16125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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