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9일 일요일

‘대륙의 딸들’을 읽고 등록


0‘대륙의 딸들’을 읽고 등록



‘대륙의 딸들’을 읽고

대륙의 딸들을 읽고 나서 작성한 감상문 입니다. 대륙의딸들

그리고 2차대전의 종식과 함께 떠오른 공산당과 국민당의 대립 속에서 공산당을 택한 어머니는 사회주의와 자유민주주의의 이념대립 속에서 사회주의 노선을 가는 중국의 모습이 있으며 혁명에 헌신하며 혁명을 통해 새로운 이상에 도달하려는 모습을 보이지만 그에 따른 여러 혼란과 고통은 당시 중국이 처한 정치적·경제적 혼란과도 너무나 흡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공산당 고위 관리의 자녀로서 특권을 누리며 행복한 시절을 보내다가 대약진과 문화혁명을 거치면서 정신적 혼란과 육체적 고통을 겪으면서 자신의 사상을 재정립하면서 돌파구로 지금까지 누구도 가보지 못한 서양으로 탈출(?)을 하는 작가의 삶에는 독재자의 횡포와 공포정치로부터 오는 중국의 혼란과 분열, 그리고 독재자의 죽음으로부터 시작되는 중국의 안정과 개방의 길을 택하는 중국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따라 너무나 다른 삶을 살았던 3代였지만 그들이 손가락질 받는 첩이었건, 특권계급이었건, 적대계급이었건 간에 그들에게서의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모습 또한 있었다. 바로 어머니의 자식에 대한 사랑과 헌신, 바로 그것이었다.
사회, 시대, 이념에 상관없이 인류가 존재하는 곳 어디서든지 느낄 수 있는 휴머니즘 또한 이 책에 느낄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7004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대륙의 딸들’을 읽고
파일이름 : ‘대륙의 딸들’을 읽고.hwp
키워드 : ‘대륙의,딸들’을,읽고
자료No(pk) : 1617004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