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9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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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애니메이션

I.서론 A. 문제제기 B. 관계 문헌 연구 1.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의미 2.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특징 3.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 C.연구의 어려운 점 II.본론 A. 첫컴퓨터 그래픽영화 ‘트론’ B. 효과와 내용,기술과 이미지 C. 렌더링 기술의 개가 D. 보조수단으로서의 컴퓨터 그래픽 E.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의 도입 F. 그밖의 기술 III.결론 A. 앞으로의 이용전망 B. 요약 및 정리 FileSize : 39K

I.서론 A. 문제제기 B. 관계 문헌 연구 1.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의미 2.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특징 3.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 C.연구의 어려운 점 II.본론 A. 첫컴퓨터 그래픽영화 ‘트론’ B. 효과와 내용,기술과 이미지 C. 렌더링 기술의 개가 D. 보조수단으로서의 컴퓨터 그래픽 E.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의 도입 F. 그밖의 기술 III.결론 A. 앞으로의 이용전망 B. 요약 및 정리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특징 첫째,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세계에서는 데이터만 있으면 어떠한 대상이라도 시각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작업 범위를 자유로이 확장시킬 수 있다. 즉 현실세계에서는 촬영이 불가능한 것이나, 촬영할 수는 있으나 아주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대상들을 간단히 영상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누구도 본 적이 없는 고대의 지구나 문명에 관해서도 재현해낼 수 있다. 둘째, 컴퓨터 애니메이션에는 물리적인 제약이 없다. 예를 들어 현실에서의 촬영은 사람이 언제나 똑바로 서 있다는 식의 지구의 인력을 표현하기 위한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또한 카메라가 액체나 고체를 관통하여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세계에서는 아주 간단히 표현할 수 있다. 세째,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이용하면 머리 속에서만 생각한 이미지의 세계를 구체적인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현실세계라는 제한을 받지 않는 컴퓨터에 의한 이런 사실적 표현이 여러 방면에서중요시되고 있으며, 좋은 연구 과제가 되고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얻을 수 있는 것들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은 ‘주 애니메이터(Master Animator)'가 애니메이션의 주 데이터가 되는 키 프레임(Key Frame)하나의 동작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1초에 30개 가량의 프레임이 필요하다. 이 중 동작의 기준이 되는 프레임을 키프레임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동작의 시작점과 끝나는 점을 키프레임으로 잡아주면 나며지 연결 동작을 컴퓨터가 그려주게 되어 아주 자연스러운 동작을 표현하게 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4022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컴퓨터 애니메이션
파일이름 : 컴퓨터 애니메이션.hwp
키워드 : 컴퓨터,애니메이션의특징,애니메이션의의미,애니메이션
자료No(pk) : 1094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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