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9일 일요일

위기기업 사례-SK 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 다운받기


0위기기업 사례-SK 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 다운받기



위기기업 사례-SK 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

위기기업 사례-SK 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


위기기업 사례: SK 커뮤니케이션즈
- 네이트, 네이트온


기업 선정 이유

기업 현황

서비스 위기 원인

극복방안
“ ”
목차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이용자 수 감소
수익모델 부재
연속 적자
콘텐츠 부재
웹 사이트 이용 시간
-`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
모바일 이용 시간
-` 증가폭이 작다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이용자 수 감소
수익모델 부재
연속 적자
콘텐츠 부재
11월 셋째 주 사이트 순위
모바일 = 15위
웹사이트 = 6위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수익모델 부재
이용자 수 감소
연속 적자
실적 부진을 타개할만한 수익모델 부재

네이트온 역시 pc카카오톡에 밀려 하향세
싸이월드와의 분리로 인한 서비스 부재
콘텐츠 부재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연속 적자
이용자 수 감소
수익모델 부재
2014년도 3분기 실적 현황
-` 매출 223억, 영업 손실 43억, 순 손실 39억
콘텐츠 부재
(SK커뮤니케이션즈 2014년 3분기 실적 현황.(단위: 백만원)ⓒ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연속 적자
이용자 수 감소
수익모델 부재
콘텐츠 부재
현 전략 -` 모바일 콘텐츠 시장 강화

EX` 아시안게임 중계방송, JTBC 인기 방송 동영상
네이트 판을 통해 형성된 ′넷심′을 뺏기지 않겠다는 의지
검색을 다음에 이관, 실속을 챙기기 위한 전략

-`′가장 자신있는 것′으로 승부
But, 뒤늦은 모바일 시장 진입이 하향세의 원인으로 작용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변화 대처 능력
웹구조
기존 사업에 집중, 새로운 대안책 부재

2000년대 초반포털 라이코스, 싸이월드, 이투스의 브랜드 구축
기존사업의 불안정으로 인한 새로운 대안을 내놓지 못함

EX` 네이트온
- 2009년 카카오톡보다 경고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
- Skt의 MMS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로 모바일 전환 X, PC시장 최적화
- 후에 네이트온 톡을 내놓았지만 주도권이 빼앗긴 상황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변화 대처 능력
웹구조
차별화가 부족한 웹 구조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웹사이트 인터페이스 수정

기존 인터페이스 = 네이버, 다음과 비슷한 형태
네이트 지식 서비스 : 이용자 감소로 인해 1월 7일 서비스 종료

-` 네이트만의 섹션을 강조,
타 사이트의 단점을 장점화하는 인터페이스 구축필요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유입률을 높이고 수익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구축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네이트 판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따로 앱 구성 (인기 섹션)
네이트 유입에 큰 지분율
-` ‘판’을 활용한 수익모델 재편 필요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보기 편한 형태의 광고 배치
서로 다른 품목으로 구성 -` 다양한 층의 고객 수요 고려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타 사이트의 단점을 장점으로 활용하라

블로그를 통해 광고임을 별도 표시 하지 않은 채 글을 게시하는 사례 급증
파워블로그의 신뢰성에 의문 제기

돈을 받고 글을 게시하는 블로거 X -` ‘전문가’로 구성된 블로그단 구성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기존 노출 광고를 대신할 새로운 광고 모델 제시

웹 페이지 방문기록과 검색어 기록을 통한 맞춤 광고 모델

EX` 구글 GDN
검색 유입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타겟형 배너광고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네이트 온

기존의 차별화된 기능 부활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인터페이스 수정
신규섹션
‘네이트 판’ 수정
네이트 온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춘 새로운 기능 추가
맞춤 광고
네이트온 개선

인터넷 금융
30대 제일 높음
관광 목적
네이트온 사이드바 증권 탭 신설 -` 네이트 증권으로 연동

메신저 창 여행 광고 탭 신설 -` 여행사이트 제휴를 통한 서비스 제공

기업 선정이유
현황
서비스위기 원인
극복방안
결론

모바일 집중 기획 개발 필요
결론 및 한계점

감사합니다.
http://www.ebn.co.kr/news/view/717871
http://www.rankey.com/blog/blog.phptype=W_Report&sub_type=&writer=&no=16282
slownews, 2013. 9. 2.
메조미디어, 2014. 7. 연령별 타겟 분석 30대
창업닷컴 2012. 4. 3.
조선비즈, 2014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12386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위기기업 사례-SK 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
파일이름 : 위기기업 사례-SK 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pptx
키워드 : 위기기업,사례,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네이트온
자료No(pk) : 1512386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