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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만콩차 리네이밍
Contents
정의
시장 분석
3C분석
네이밍 전략
후보안
최종안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프로젝트 정의 & 목표
프로젝트 정의
타경쟁사에 비하여 구시대적 네임으로 소비자의 선호도 하락.
차음료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독특한 네임 필요.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프로젝트 목표
인기를 독차지 하고있는 타제품과는
차별성을 두는 리네이밍 필요.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시장분석
차음료 시장 상황
최근 웰빙 트렌드가 음료 시장에도 여실히 반영.
올 음료시장 히트 상품 없이 기존 제품 현상 유지.
차음료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미투 제품 증가.
현재 차음료 시장 규모 3100억원으로 추정.
출처;한국경제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시장 점유율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웰빙 트렌드로 인해 차음료 시장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
3C분석
1) 자사분석
검은콩차라는 새로운 블루오션을 만듦.
출시 8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800만병 이상 돌파.
국산 검은 콩을 이용해 틈새 시장 공략.
노화방지 4배 이상
늘씬한 슬림형 페트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연혁
1973. 02 해태음료(주) 설립
1975. 03 100%천엽과즙음료 오렌 지 주스 첫선
2006.11 과실음료 `썬키스트 유기농 주스 오렌지` 출시
2007.02 다류 브랜드 `차온` 출시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SWOT분석
S
W
O
T
검은콩 차음료 시장을 새롭게 창출
타제품에 비해 다양한 효능
기존에 없었던 고소한 맛으로 차별화
브랜드 인지도에 비해 소비자 선호도 낮음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성 부족
새로운 소재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틈새시장 공략
다양한 효능을 강조하여 타제품과의 차별성 부각
점차 다양해지는 차음료 시장
개성 강한 타사 제품들 잇따라 출시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경쟁사 분석
남양유업 17차
차음료의 선두 브랜드
현 차음료 시장 1위
무려 17개의 성분을 담은 혼합차
톱스타 전지현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여성층의 강한 지지를 통한 제품 인지도 및 매출량 상승
-17개의 차 성분을 담은 설명어군에 속하는 네임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을 추출하여 옥수수차에 넣은 설명어군에 속하는 네임
2년여만에 2억5천만병 돌파한
‘국민음료’
‘3세대’ 차음료로 급부상.
V라인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냄.
레드오션 시장 공략 성공.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롯데 오늘의 차
국내 최초의 어셉틱 페트
(무균충전)제품 도입.
갈증해소의 탁월
품질 차별화
오늘을 마신다는 뜻의 설명어군에 속하는 네임.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
Black(검은) + bean(콩) + therapy(치료)
검은콩으로 치료한다는 설명어군에 속하는 네임.
따라 부르기 쉬운 CM송으로
인지도 급상승.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기능성’을 강조해 의약품처럼
포장하여 부작용 나타남.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롯데칠성 내몸에흐를류
월 평균 15억원의 매출.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
다이어트 컨셉트의 기존 차음료와
차별화.
내몸에 흐르는 물로써 한자 ‘흐를 류’의
음인 ‘류’를 따서 지은 연상어군에 속하는
네임.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네임 스펙트럼
독립어군
연상어군
설명어군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소비자 분석
소비자 분석 -구입 빈도수
10대~20대
(월평균 구입 빈도수)
20대 중반~30대 중반
40대~50대
50대~60대
6회
10회
3회
1회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소비자 분석 구매시 고려 사항
(단위:%)
건강
맛
다이어트
효과
브랜드
인지도
용기디자인
가격
휴대성
85%
77%
70%
43%
35%
30%
67%
건강과 미용을 중요시하며 휴대성을 선호하는 소비자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소비자 분석 소비자 성향
외모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차.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
맛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차.
휴대하기 쉬운 패키지.
저렴한 가격.
미용, 다이어트 효과, 건강, 휴대성 편리 제품 추구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타겟
Main target; 건강뿐만 아니라 미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대 중반-30대 중반 여성층.
Sub target; 트렌드에 민감한 미시족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라이프 스타일 -2030
건강 지향성
트렌드에 민감
정보에 강함
자신만의 독특한 소비 감각
감성에 예민함
자신을 위한 끊임없는 투자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네임 전략
네임 전략 -네임컨셉
Product image
-건강, 미용, 다이어트
Brand image
-신선한, 새로움, 우아한, 고급스러운, 독특한, 개성있는, 나에게 맞는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네임 전략 포지셔닝 맵
기능성
설명어군
독립어군
연상어군
개성 강한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네임 전략 톤,발음,용어,방향
Tone & Manner
Expression
Direction
개성있는
톡톡튀는
새로움
한글
영어
기능성
개성
차온 까만콩차 리네이밍
네임전략 -키워드
Keyword
Product image
Brand image
건강
미용
Elastic
Flexible
Well-being
Exercise
Healthy
Return
Recovery
Illness
Eternal
youth
Beauty
Elegant
Skin
Slim
Makeup
Decorate
Manicure
Wave
perm
charm
새로움
개성있는
Individuality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71881&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3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까만콩차,리네이밍기획안,리네이밍사례,리네이밍,뉴네이밍,리네임,브랜드리네이밍
파일이름 : 까만콩차,리네이밍기획안,리네이밍사례,리네이밍,뉴네이밍,리네임,브랜드리네이밍.ppt
키워드 : 까만콩차,리네이밍기획안,리네이밍사례,리네이밍,뉴네이밍,리네임,브랜드리네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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