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9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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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인이 단골손님이 될 때까지...
죽
『본 죽』Contents
1. 기업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MIX
6.현재의 본죽
7. 본죽의 한계 및 개선방법
1. 기업 소개
대표자 소개
? 김철호
충남 서천 출생
?1988 ~1993 한국일보사 광고개발부
?1993 ~ 1998 (주)우신산업
???????????????우신 HM, 우신 홈쇼핑 대표 역임
?1999 연세대학교 외식 최고위자 과정 수료
?1991 ~ 2001 (주) 맛깔컨설팅 창업 및 대표역임
?2002? BJIF(주) 창업 및 대표역임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근로복지공단 외식업 창업 컨설턴트
?2005? 2005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현재 대표이사 BJIF(주)
?1987 충남대학교 문과대학 졸업
웰빙 슬로우푸드 “본죽”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선호하는 음식에 대한 기호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식을 줄 모르던 패스트푸드에 대한 인기가 시들해
지고 미국, 구미, 일본 등 소위 선진국에서는
속도보다 건강에 관점으 둔 소위 ‘슬로우푸드
(SLOW FOOD)`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오래 전부터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성, 사랑, 건강 “본죽”
국내 최초의 죽 전문기업으로서 창업한 이후 현재까지
수 십가지의 죽 프랜차이즈들이 국내 시장에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기타 경쟁 업소에 비해 가장 두드러진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고 웰빙이란 말이 우리 사회에
유행하기 전에 이미 정성, 사랑, 건강이 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왔고 이것이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웰빙문화를 대변하는 기업
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2. 환경 분석
내부환경(시장 규모)
-2002년 09월 : 본죽 대학로 1호점 오픈
?????????????????(초기 메뉴는 13가지-영양맛죽 7가지와 전통건강죽 6가지)
- 2003년????? :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 2004년 11월 :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
- 2005년 07월 : 일본 동경 아카사카에 본점 1호점 오픈
- 2006년 01월 : 미국 LA 윌셔블루버드에 직영 1호점 오픈
???????????????? 웰빙 비빔밥 전문점 <본비빔밥> 인사동 매장 오픈
- 2007년 03월 : 본죽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루트 오픈
- 2008년 01월 : 본 아이에프(주) 합병 사명 변경
내부환경(지역별 매장 수)
???
서울 : 248개
경기 : 239개
인천 : 55개
충북 : 28개
충남(대전) : 78개
전북 : 41개
전남(광주) : 45개
강원 : 18개
경북 (대구) : 91개
경남 (울산, 부산) : 118개
제주 : 7개
계: 968 (09.5 현재)
내부환경(기업 현황)
▶ 창립=2002년
▶ 지난해 매출=2750억원(가맹점 소매가 기준),
본사 매출 310억원,??순이익 38억원
▶ 본사=서울 종로구 관철동,
▶ 물류센터=경기도 광주
▶ 주요 브랜드=본죽, 본비빔밥
(08년도 기준)
외부 환경 (경쟁자 분석)
- 죽,떡,차 의 다양한 메뉴얼
- 전통차 무료제공(녹차,식혜,수정과)
- 천연 조미료와 신선한 재료
- 뛰어난 맛과 서비스
- 가격은 본죽과 비슷(7000원~12000원)
- 잡지/신문 비치로 찻집 기능 적용
- 고객 취향 맞는 식단 개발
맛,서비스 불만 시 100%환불
전국 매장 수 67개
◈현죽◈
외부 환경(시장분석)
외부 환경(시장분석)
※ 죽시장의 소비자 특성
국민소득이 증대됨으로써 음식 선택의 기중이 양보다 질로 변화
선택의 기호가 다양화 됨
건강 지향적 소비지향
복고 지향붐
외부 환경(소비자 분석)
3. SWOT 분석
T
S
W
O
SWOT 분석
S
◆ 기타 음식점과의 차별성(죽 전문 프랜차이즈)
◆ 슬로우푸드 이념
◆ 주 메뉴가 웰빙 및 건강 식품으로 각광
◆ 운영의 용이함
◆ 죽 전문점 중 높은 인지도
◆ 다양한 메뉴와 차별화를 통한 욕구 충족
◆ 제품의 표준화
◆ 신선한 식재료
Strength
SWOT 분석
T
W
O
S
슬로우 푸드
다양한 메뉴
건강식품
제품의 표준화
SWOT 분석
W
◆ 높은 가격
◆ 이벤트,홍보 미약
◆ 급속한 프랜차이즈로 인한 서비스 질 저하
◆ 죽에 대한 사람들의 고정관념
◆ 죽의 특성(잘 불음)
◆ 배달 주문 수용 불가
◆ 제품 개발 어려움
Weakness
SWOT 분석
T
O
W
높은가격
홍보부족
배달주문불가
죽의 특성
SWOT 분석
S
슬로우 푸드
다양한 메뉴
건강식품
제품의 표준화
O
SWOT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2949&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본죽,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본죽,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본죽,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자료No(pk) : 11062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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